HELLO PHOTO by YONHAP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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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자주찾는 질문과 답변을 분류별로 모았습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없을 경우 1:1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1:1문의

회원가입/이용/탈퇴결제구입/다운로드증빙서류/계산서이미지사용/초상권

회원가입/이용/탈퇴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사이트 상단 또는 하단의 회원가입을 선택하시고 정보를 입력하시면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콘텐츠, 연합 HELLO PHOTO 사이트 등 연합뉴스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을 클릭하시면 회원가입 메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회원은 개인회원 가입과 법인회원 가입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법인회원] 은 관리자의 승인을 거쳐 가입이 완료됩니다.
법인회원으로 가입하시려면 회원가입에서 법인회원을 선택하시고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여 가입여부를 확인하신 후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미 가입되어 있다고 나오면 고객센터(☎ 02-398-3804 / 3288)로 연락주시어 신규 아이디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진을 구입하신 후 계산서를 법인명의로 받고자 하실 때는 법인회원으로 가입하여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회원탈퇴는 언제든지 요청하실 수 있으며, 요청 즉시 탈퇴됩니다.
연합 HELLO PHOTO 사이트에서 회원탈퇴 하시면, 연합뉴스 홉페이지, 연합콘텐츠 등 연합뉴스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함께 탈퇴 처리가 됩니다.

회원 탈퇴 이후 회원님의 구입정보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조(거래기록의 보전 등)에 의거, 5년간 데이터로 보관하며(다른 용도로 절대 사용불가) 이후 파기되오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탈퇴 방법]
① 회원 직접 탈퇴 방법 - 고객님께서 직접 인터넷으로 통해 회원탈퇴를 하실려면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신 후 [마이페이지 > 회원 정보 조회/수정 > 비밀번호 한번더 입력 > 오른쪽 위 회원탈퇴] 를 클릭해 주세요.
② 고객센터를 통한 탈퇴 방법 - 고객센터(☎02-398-3804 / 3288)로 전화를 주시면 아이디, 성함, 주민등록번호 등의 가입정보를 확인 후 탈퇴 처리를 해드립니다.
탈퇴 후 재가입이 가능한가요?
재가입은 가능하나, 사용하시던 아이디로는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아이디/비밀번호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회원가입 시 등록한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하며, 비밀번호는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조회/수정]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어떻게 확인 하나요?
비밀번호 찾기 페이지에서 고객님이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여 본인 인증을 통해 간단한 고객님 정보하고, 입력한 고객님의 정보가 회원가입 시 정보와 일치하면 비밀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한 비밀번호 찾기]
인터넷상에서 비밀번호 확인 및 재설정이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아이디, 성함, 주민등록번호 등 기본정보 확인 후에 비밀번호를 알려 드립니다.
회원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회원정보 변경은 고객님께서 직접 홈페이지 로그인 후 상단의 [회원정보] 또는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 회원 정보 조회/수정] 에서 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물건을 주문할 수 있나요?
회원이 아니라도 사진구입을 하실 수 있지만 인터넷결제는 불가합니다. 회원이 아닌 경우 사진 구입을 원하시면 판매자와 직접 통화하신 후 사진의 용도, 상호명(성함), 연락처, 이메일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 사진의 사용처와 계산서 발행에 필요한 기본정보를 확인 후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실명인증이 안 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회원가입 시 실명인증이 되지 않으면 기재하신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다시 한번 확인 후 시도를 부탁드립니다.
한 주민등록번호로 여러 아이디를 만들 수 있나요?
회원 아이디는 주민등록번호별로 1인당 1개만 생성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시 입력된 아이디는 가입 완료 후에는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탈퇴 후 재가입 시에는 기존에 사용했던 아이디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회원가입한 적이 없는데 이미 가입되어 있다고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미 가입되었다고 확인되는 경우, 아래 사항을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연합뉴스 홈페이지나 연합콘텐츠 사이트를 통해 가입하지 않으셨나요?
-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기를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정보 도용으로 판단되는 경우는 외부기관(사이버 수사대 등)을 통해 고객님이 직접 신고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실명인증서비스란 무엇이며 왜 하는 건가요?
실명인증서비스는 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인 '정보통신산업협회'와 '서울신용평가정보(주)'를 통하여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이 실제 이용자와 일치될 경우에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도를 말합니다.

[실명인증서비스를 하는 이유]
비대면 거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인터넷 명의도용, 불법적인 인터넷 사이트 이용을 막고, 개인정보보호 관련 및 해당 사이트 가입 여부 확인 등 인터넷상의 단점을 보강차 실명확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결제

결제한 사진을 취소할 수 있나요?
결제 후 다운로드를 받지 않으셨다면 판매자의 확인을 거쳐 결제를 취소해 드릴 수 있습니다. 고객선터로 연락하시면 기본적인 정보확인을 통해 결제를 취소해 드립니다. 그러나 이미 다운로드를 받으셨다면 복제, 저장이 가능한 재화의 특성 상, 사용여부에 관계없이 취소는 불가합니다.

[취소가능한 경우]
① 광고, 홍보 등 사업적 용도로 결제하신 경우는 결제 당월 내에 연락을 주시면 협의를 거쳐 시안료(10만원)를 지불하신 후에 취소가 가능합니다.
② 결제하신 사진을 다운로드 하셨어도 사진의 크기가 사진정보에 표시된 이미지사이즈나 픽셀정보와 다르거나 포토샵 이미지크기 기준으로 사이즈가 4MB가 안되는 경우는 결제 취소 또는 다른 이미지로 교환 해드립니다.
구매내역 확인은 어디에서 가능한가요?
구입하신 내역은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구매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구입날짜나 기간을 지정하신 후 조회하시면 됩니다.
이미 결제한 구입건의 결제수단을 변경할 수 있나요?
이미 구입한 사진에 대한 결제수단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결제수단 변경이 필요하시면 동일한 사진을 "구입 시점에서 72시간이 지난 후"에 다른 결제수단으로 재구입하시고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기존의 결제를 취소해드릴 수 있습니다.
카드결제 취소여부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판매자의 신용카드 취소요청 후 카드사에서 취소가 처리되는 기간은 보통 취소요청일 + 4~5일 후에 처리됩니다.
카드취소여부는 LG유플러스 전자결제 사이트 http://ecredit.dacom.net 고객센터 > 거래내역조회에서 취소결과를 확인가능합니다.

☞ 바로가기 : https://pgweb.dacom.net/pg/wmp/etc/jsp/SettlementSearch.jsp
이미 카드명세서를 받으셨거나, 체크카드를 이용하신 경우, 카드사의 환불정책에 따라 취소/환불되오니, 정확한 처리 결과는 고객님께서 카드사로 직접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결제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인터넷 상에서 결제하실 수 있는 방법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실시간계좌이체, 휴대폰결제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결제가 불가하신 경우는 판매자와 직접 통화하여 연합뉴스 계좌로 입금하시거나 청구서를 받는 방식으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청구서나 직접 입금으로 구입하시면 인터넷 결제 시 제공되는 할인혜택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① 인터넷안전결제(ISP) - 비씨, 국민, 우리카드로 결제 시 카드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화면에서 안전결제(ISP) 비밀번호로만 결제하는 서비스입니다.
단, 30만원 이상 결제 시에는 공인 인증 절차 후 결제할 수 있습니다.
② 안심클릭 - 안전결제(ISP) 카드를 제외한 신한, 삼성, 현대 등 각 카드사와 VISA가 협력하여 개발한 온라인 전자 상거래용 지불인증 서비스로 안심클릭 별도의 비밀번호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결제할 수 있으며, 30만원 이상 결제 시에는 공인 인증 절차 후 결제가 가능합니다.

[무통장입금]
하나의 주문번호에 하나의 은행계좌번호(가상계좌)가 1:1 매칭되는 방식으로, 입금 시 입금액 등을 정확히하여 입금하시면 입금 즉시 바로 입금 연결됩니다.

[실시간계좌이체]
은행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폰/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실 필요없이 주문 시 결제창에서 계좌번호를 입력하시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휴대폰]
회원님의 휴대폰 결제가능 금액 내에서 별도의 가입절차나 공인인증서 없이 본인명의의 휴대폰으로 간단히 SMS를 통해 인증과정을 거치시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기타-오프라인 결제]
인터넷으로 결제가 불가하신 경우는 판매자와 직접 통화하여 연합뉴스 계좌로 입금하시거나 청구서를 받는 방식으로 결제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청구서나 직접 입금으로 구입하시면 인터넷 결제 시 제공되는 할인혜택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무통장입금(가상계좌)을 선택하여 주문했습니다. 언제까지 입금해야 하나요?
결제수단 중 무통장입금을 선택하셔서 주문하신 경우 주문일로부터 3일 이내에 입금하셔야 합니다.

[가상계좌 입금 시 유의사항]
① 무통장입금 기간은 주문일로부터 3일 이내에 입금해 주셔야 하며, 기간 안에 입금확인이 되지 않으면 주문은 자동 취소됩니다.
② 입금이 되면 구입하신 사진은 [마이페이지-결제폴더]에 자동으로 올려지며 주문시점에서 72시간 이내에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화로도 구입할 수 있나요?
전화로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결제는 불가하고 연합뉴스 계좌로 입금 후 입금내역을 확인하셔야 제공이 가능합니다. 기타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센터로 전화하시면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시간 안내]
근무시간 : 월 ~ 금 (오전 9시 ~ 오후 6시) 토,일, 공휴일 휴무
연락처 :
- 계약, 가격협의, 저작권문의, 기타 일반 문의사항 : 02-398-3804

- 구입 및 이용방법 문의, 인터넷결제 계산서 문의 : 02-398-3288

[계좌안내]
예금주 : (주)연합뉴스
국민은행 023-01-0550-563
*연합뉴스 계좌로 입금하시면 인터넷 5%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정가를 입금하신 후 반드시 당사로 연락하시어 입금자명과 계산서 수취정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2-398-3804 / 3288
매킨토시 사용자는 안전결제(ISP)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나요?
매킨토시는 일반 PC와는 다른 시스템 체계로 인터넷안전결제(ISP) 서비스와 인터넷 뱅킹, 사이버 증권거래 등 기타 금융거래 이용도 불가능합니다.

[안전결제(ISP)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는 PC의 브라우저 사양]
① 일반적으로 인터넷이 가능한 모든 노트북, PC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매킨토시를 포함한 오래된 사양(MS Internet Explore 4.0 미만)이나 특수한 PC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입/다운로드

회원명과 실제 입금자명이 달라도 구입이 되나요?
구입은 가능합니다. 다만 결제 증빙서류는 회원명으로 발급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결제 외에 연합뉴스 계좌로 직접 입금하신 고객은 판매자에게 연락하시어 확인하셔야 구입 가능합니다.
장바구니와 관심폴더의 기능은 무엇이며 어떻게 다른가요?
장바구니와 관심폴더은 사진을 바로 구입하지 않고 보관하거나 찜해두고 싶을 때 사용하시는 기능입니다. 장바구니에서는 여러장의 사진을 한번에 결제할 수 있으며 관심폴더에 담은 사진을 구입할 때는 장바구니로 옮겨야 구입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장바구니 또는 관심폴더에 담아 놓은 상품은 로그아웃 후에도 삭제되지 않으며, 이후 방문하셔도 확인 및 구입이 가능합니다.
장바구니는 담긴 날로부터 3일간 보관됩니다. 이후는 장바구니를 확인하실 때 알림창이 뜨며 자동삭제됩니다.
또한 장바구니에 담긴 사진이 삭제/판매중지된 경우, 해당 사진 구입과정에서 구입불가 알림창이 뜨며 삭제됩니다.
관심폴더에 담은 사진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다만 삭제/판매중지가 된 상품은 고객님께서 사진을 장바구니로 옮기거나 구입하기를 누르실 때 알림창이 뜨고 삭제됩니다.
장바구니에 담은 사진이 사라졌습니다. 다시 복구할 수 있나요?
장바구니에 담은 사진은 3일간 보관된 후 자동으로 삭제되며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장기보관이 필요하시면 관심폴더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하고 다른 PC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나요?
다른 PC에서 구입하신 아이디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구매내역에서 다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단 결제 시점에서 72시간 이후에는 거래내역 조회만 가능하며 재 다운로드가 불가합니다. 72시간 이내에 다운로드를 못받으신 고객께서는 당사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진행 중에 오류가 났습니다. 다시 받을 수 있나요?
마이페이지 > 구매내역에서 다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시점에서 72시간 이내에 재다운로드가 가능하며 72시간 이후에는 거래내역 조회만 가능합니다.
AFP사진을 구입하고 싶은데 잡지에만 사용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AFP사진은 잡지에만 사용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잡지에 사용할 경우는 당사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안내 또는 사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해드리겠습니다. 문의 : ☎02-398-3804 (월 ~ 금 오전 9시 ~ 오후 6시) 토,일, 공휴일 휴무
연합뉴스 홈페이지나 포털사이트에 찾은 사진이고 출처가 연합뉴스로 되어 있는데 '연합 HELLO PHOTO'에서는 찾을 수가 없습니다.
사진설명에 <OOO제공> 또는 <NO SALES> 라는 내용이 있는 지 확인하시고 외신(해외)뉴스사진일 때는 영문(또는 국문)으로도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OOO제공> 또는 <NO SALES>사진은 원 저작권자가 보도목적으로만 사용을 허가한 사진이며 판매가 불가하여 연합 HELLO PHOTO에서는 서비스되지 않습니다. 또한 연합뉴스가 수행하는 뉴스통신사 역할의 하나로 외부에서 보도용으로 제공받은 사진을 각 언론사나 포털 등 계약사에 배포하며, 전송과정에서 저작권 관리를 위해 워터마크가 일괄적으로 표시되지만 이 사진들은 '보도목적으로만 사용' 및 '판매불가'를 원칙으로 합니다. 따라서 외부 제공사진 중 판매나 기타 상업적 용도로 사용이 허가된 일부 사진을 제외하고는 연합 HELLO PHOTO에서는 서비스하지 않음을 양해 바랍니다.

증빙서류/계산서

결제내역을 직접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구매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결제정보를 직접 확인하고자 할 경우에는 LG유플러스 전자결제 사이트 http://ecredit.dacom.net 고객센터 > 거래내역조회 에서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조회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결제 방식을 무통장입금으로 선택할 경우 입금계좌는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주문완료 후 입금하실 가상계좌가 가입하신 회원정보의 이메일이나 SMS로 전송됩니다. 확인이 어려우신 경우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알려드립니다. ☎02-398-3804 / 3288
개인회원 또는 개인카드로 결제해도 세금계산서가 발급 되나요?
개인회원 또는 개인카드로 결제하셔도 사업자(법인)로 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재화의 특성 상, 결제 완료 시점에 바로 사진제공 및 계산서 발급이 이루어지므로 구매하시기 전에 마이페이지에서 계산서 발급용 정보를 기재하시어 원하시는 상호로 발급이 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회원으로 구입했는데 회사나 다른 사람 이름으로 계산서를 받을 수 있나요?
개인회원으로 구입 후 구입하신 회원과 다른 성함(주민등록번호 기준)으로 증빙서류를 받고자 하실 때는 구입하기 전에 마이페이지-계산서정보입력 에서 계산서 수취인 정보를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인터넷결제가 아닌 연합뉴스 계좌로 직접 입력하신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연락하시어 입금자명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법인(기업)회원으로 구입했는데 다른 회사나 개인명으로 계산서를 받을 수 있나요?
법인(기업)회원으로 구입하신 경우, 증빙서류는 구입하신 회원의 상호(사업자등록번호 기준)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른 법인명이나 개인으로 발급은 불가합니다.
계산서에 왜 부가세가 없나요?
연합뉴스 사진은 뉴스통신진흥법 제12조(면세) 8항에 의거, 면세 품목에 해당되어 세금계산서가 아닌 면세계산서가 발행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인터넷을 통해 세금계산서를 발급 및 수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2001년 국세청의 부가가치세법 관련 규정에 의하여 인터넷을 통해 교부되는 전자세금계산서도 법적 효력을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2010년 1월1일 부터는 단계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제도가 시행되어 2011년 1월1일부터 의무화되는 제도입니다.

[전자계산서 신청 및 발급]
① 마이페이지 > 결제내역/영수증에서 조회 > 신청 > 발급신청서 팝업에 내역 기재 > 2~3일 후 재방문하여 출력 (신청하신 계산서는 출력여부와 상관없이 국세청으로 신청정보가 자동전송됩니다.)
☞ 조회/거래내역 확인서 출력 : LG유플러스 전자결제 사이트 http://ecredit.dacom.net 고객센터 > 거래내역조회

[전자계산서 사용]
증빙서류로 제출할 경우 다운로드 받은 계산서를 파일로 경리담당자에게 전달하시거나 국세청 담당자에게 메일로 제출하셔도 됩니다. 프린트를 원하시면 인쇄하셔서 제출하셔도 됩니다. 단, 출력한 전자계산서 자체만으로는 법적효력이 없습니다.
전자계산서는 신청 후 바로 발급이 가능 한가요?
전자계산서 출고완료일에 따라 발급 신청 가능 기간이 있습니다.

[출고완료 일별 발급/출력 가능 기간] 2010년 7월기준
발행기준 : 매달 1~31일 출고완료 주문
신청 및 발급 : 다음달 9일까지 신청, +2~3일 이후 출력 가능
발급/출력(다운로드)은 [마이페이지 > 결제내역/영수증] 에서 해당 기간 내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조회/거래내역 확인서 출력 : LG유플러스 전자결제 사이트 http://ecredit.dacom.net 고객센터 > 거래내역조회
휴대폰결제로 구매시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나요?
휴대폰으로 결제 시, 당사에서 발행할 수 있는 영수증은 없습니다. 현금영수증의 발행 주체는 각 이동통신사이며, 해당 이동통신사명으로 국세청에 접수됩니다. 따라서 해당 통신사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현금영수증 직접 출력은 아래 사이트에서 가능하십니다.

☞ 현금영수증 발급 : 국세청 홈페이지 http://www.taxsave.go.kr ☎1544-2020
데이콤 홈페이지 http://taxsave.dacom.co.kr ☎1544-7772(내선6번)
거래내역서(견적서)가 필요한데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거래내역은 마이페이지 구매내역에서 직접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출력된 양식 외에 별도의 거래내역확인서나 견적서를 받고자 하시면 고객센터 ☎02-398-3804 / 3288 로 요청하시면 결제내역 확인 후 발급해 드립니다.
이미 여러 장의 계산서를 발급받았는데요, 묶어서 한 장으로 다시 발급받을 수 있나요?
이미 발급된 전자계산서는 묶음발행할 수 없습니다.
폐기된 전자계산서를 재발행 받을 수 있나요?
폐기완료 된 전자계산서는 재발행이 불가합니다.
발급된 전자계산서를 승인거부 하였습니다. 수정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승인거부된 전자계산서는 발급되지 않고 폐기됩니다. 폐기된 계산서의 재신청은 불가합니다.
계산서 발행일자를 변경할 수 있나요?
전자계산서는 구매 즉시 자동발행 되며 발행일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 사용/초상권

구매한 사진은 계속 사용할 수 있나요?
구매하신 사진은 영구적으로 보관하시거나 재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연합 HELLO PHOTO의 사진은 RM(Rights-Managed)이며 이미지 정상적인 구매 후, 제공되는 권리는 선택하신 용도에 한하여 1사용자(광고주), 1매체, 1회 사용권에 한합니다. 기본적인 사용가능 지역은 대한민국이며 대여기간은 통상 1년입니다. (단, 일부 용도의 경우 차이가 있습니다.)
웹사이트는 국문 사이트에 한하며 외국어 사이트 추가나 매체 추가, 해외 사용 및 사용기간 연장 시에는 추가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구매하신 용도 외 다른 용도로 사용을 원하시면, 반드시 당사와 사전 협의를 하셔야 하며 초상권, 특정 사진의 사용제한규정 등 저작권과 관련한 이유로 사용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스톡포토에이전시의 사진에 비해 사이즈가 작은 편이고 인쇄용으로 사용하기 어려운 사진도 있던데 왜 그런가요?
연합 HELLO PHOTO가 제공하는 사진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사진은 언론사 기자가 취재한 보도사진입니다. 보도사진은 사진의 크기나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특히 속보성을 감안해야 하므로 전송속도나 현장상황을 고려하여 신문 지면에 적합한 사이즈로 맞춰 촬영하거나 송고 시 사진사이즈를 정상적인 송고가 가능한 사이즈로 축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스톡포토는 '상업적 이용과 판매'를 목적으로 처음부터 규격에 맞춰 촬영하고 리터칭을 거쳐 정제된 이미지를 취급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보도사진의 특성 상 이러한 과정을 거쳐 서비스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때문에 연합 HELLO PHOTO에서 구입하는 사진 중에 사진 사이즈나 화질이 낮은 사진이 있을 수 있으며 이 점 고객님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사진을 구입하면 초상권도 해결되나요?
당사는 이미지에 담겨있는 피사체에 대한 초상권, 상표권, 특허권 등 제반 권리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연합 HELLO PHOTO의 사진 대금에는 초상권의 허가에 필요한 비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해외 포토에에전시에서 공급된 일부 모델릴리즈 사진을 제외하고는 전량 초상권 미해결 사진입니다. 따라서 책표지, 광고, 홍보 등 초상권 확보가 필요한 용도로 사용하시는 경우 직접 취득하셔야 하며 특히 보도사진의 특성 상, 일반인은 물론 사건사고 피해자, 용의자, 스포츠/연예스타, 정치인 등 공인의 얼굴이 노출된 경우가 많으므로 초상권, 퍼블리시티권의 침해 여부를 고려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공모전 출품을 위해 사진을 사용할 수 있나요?
공모전 출품작의 저작권을 주관사가 갖는 경우가 많고 특히 공모전 출품작이 당선되는 경우는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어 공모전 출품 용도로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단, 당사의 사진을 사용하여 제작된 광고를 순수한 시상 목적으로 개최되는 광고제에 출품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학생이나 비영리 단체는 사진을 무료로 사용해도 되나요?
연합 HELLO PHOTO의 사진은 유료판매를 원칙으로 합니다. 학생이나 비영리단체가 비영리나 공익목적으로 사용한다고 해도 사진을 허가받지 않고 사용하거나 무료제공을 하지는 않습니다.
단, 당사와 제휴/계약 관계에 있는 비영리 기관.단체가 공익을 목적으로 사용코자 하는 경우, 공문 등 서면에 의한 정식 협조 요청을 받아 검토 후 사진제공 협조가 이루어지는 경우는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02-398-3804로 연락하시거나 계약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독점 사용할 수 있나요?
당사가 제공하는 사진 중 보도사진은 독점사용이 불가합니다. 다만 보도사진을 제외하고 일부 독점판매가 가능한 사진은 검토가 가능하오니 사진판매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2-398-3804
사진을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은데 용도에는 나와있지 않습니다. 구입할 수 있나요?
연합 HELLO PHOTO 고객선터로 연락주시면 소장용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취재원 당사자가 직접 개인소장용으로 구입하시는 경우는 가격 할인을 해드립니다. (기업, 단체는 할인 적용 없음)
문의 : ☎02-398-3288 (월 ~ 금 오전 9시 ~ 오후 6시) 토,일, 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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